안녕하세요 랑뽀삐입니다! 최근 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 유니크한 고양이 뜨개 모자를 제작했는데 컨셉을 잡는 것, 실 색 및 종류 선택 등 과정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 ৻(≧ᗜ≦৻)
제작 계기
최근 친구와 둘이서 trip.com을 통해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해 일본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여행 포스팅은 추후에 올리겠습니다.) 시부야 109에서 패션 구경을 하던 중 일본의 유니크한 패션에 취해서 그곳에서만 살 수 있는 모자를 사고 싶더라구요. 열심히 골라봤지만 마음에 쏙 드는 모자가 없어서 결국 사지 못했어요 ლ(´﹏`ლ) 엉엉..,
그래서 한국에 오면서 결심을 했어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모자를 만들어서 선물하자!!라구요. ദ്ദി❁´◡`❁)
제작 과정
뜨개모자 종류 결정
뜨개질로 만들 수 있는 모자의 종류도 굉장히 많다는거 다들 아시죠~? 고양이 귀 모자 뿐만 아니라 비니, 버킷햇 등 다양하고 고양이 모자에도 고양이 귀만 있는 모자, 귀도리까지 있는 모자 등 다양하게 나뉘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귀도리가 있는 고양이귀 모자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 ( ᷇࿀ ᷆ و(و "
사실 거창한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고, 비니형인 모자의 경우 잘 못 만들면 머리가 너무 커보이는 경우도 있을 뿐만 아니라 너무 흔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ㅠ_ㅠ.. 그런 고민을 하는 와중에 마주친 '르세라핌의 사쿠라가 아이유에게 선물한 모자 릴스'를 접했고 이거다! 했던 것 같아요. 일단 너무 귀여웠고, 얼굴도 안커보였어요,,..ㅎ (당시에 생각한 걸 그대로 작성하고 있긴 한데 실제로는 사쿠라가 머리가 작은걸텐데..싶기도 하구,,)
컨셉결정
선물의 주제를 정하면 좀 더 모자의 색상 정하기에 유리하겠죠? 친구와 저는 투니버스 전성기에 학창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에 전체적인 선정 첫 주제는 애니메이션으로 정했습니다! 후보가 정말 쟁쟁했어요.. 캐릭캐릭체인지, 신비한 별의 쌍둥이 요정, 별의 요정 커비, 오란고교 사교클럽, 슈가슈가룬 등 워낙 친구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많기 때문에 고민을 했는데 결국 '슈가슈가룬'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ᵕ̴᷄ ᗜ ᵕ̴᷅˵) ~!~!~! 슈가슈가룬 쇼코쇼코룬 ~ 만화를 안본 분들도 아마 OST는 유명하기 때문에 아실텐데요! 소녀 마녀 둘이 차기 여왕이 되기 위해 하트를 모으러 마계에서 내려와 일어나는 우정이야기입니다!!
[ 선택 이유 ]
1. 어떤 컨셉으로 결정되더라도 친구가 좋아하는 색상인 핑크를 main으로 정하고 싶었어요!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하트가 가득한 애니메이션인 만큼 핑크가 주를 이룹니다.
2. 다양한 색의 하트를 이용한 의미부여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핑크 하트는 수줍음의 하트, 그린 하트는 친구들 사이의 우정의 하트, 레인보우 하트는 행복할 때 나오는 하트 등 하트의 다양한 색상을 그때그때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3. 새로운 곳에 함께 간 마녀소녀 둘이 일본여행을 하는 저희의 모습같아 선정했습니다 !!
** 혹시 친구에게 선물을 만들어 주기 위해 검색하시다가 이 포스팅을 읽고 계신다면 받는 사람이 좋아하는 것들을 떠올리고 거기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요소들을 찬찬히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 ヮ •)ミ☆ 몇 배로 감동주기 가능 !!
색상선택
색상은 슈가슈가룬 포스터의 색상을 뽑아서 팔레트화시키고 그 중에서 가장 실 색상이 부합한 분홍색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인터넷에서 실을 사니 저렴하게 지방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만 생각하고, 실 색상이 실제와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잊어버렸지 뭐에요..
그 결과, 정말 다양한 실로 시도하고, 망치고 다시시도 하고를 반복했네요 ㅎㅎ
[정리] 전체적인 분위기는 딸기우유색 핑크를 사용해 쇼콜라 + 슈가슈가룬을 표현한다. 바닐라의 머리색인 노란색을 사용해서 등장인물 둘의 우정을 엮고, 우정의 하트의 의미로 초록색! 그 중에서도 아이스 그린을 선택했어요!!( ・ᴗ・̥̥̥ )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몇 번의 시도를 거쳤음에도 처음에 선택했던 분홍색, 노란색, 초록색은 유지했구요. 거기에 보라색과 하늘색을 더해 완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엉뚱한 상상 (White Christmas)
0:10 ─────────────────── 4:02
⇆ ◁ ❚❚ ▷ ↻
실종류
정리하자면, 처음에는 핑크색 합사실을 메인으로 하되 포슬포슬한 느낌을 내고 싶어서 모헤어 단독 실을 사용했어요. 찾다보니 '다루마 울 모헤어'라고 하는 일본 회사의 실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리뷰를 찾아봐도 너무 없더라구요,.. 그나마 찾은 리뷰에 색상이 '비비드 하다.'라고 적혀있었는데 색이 쨍하면 더 일본스러울 것 같은데? 라는 단순한 마음으로 주문을 했어요 ! ㅎㅎ 결과는 ~?~?? 두두ㅜㅇ.... 망했습니다.. 정말... 쨍한데 묘하게 어두운 색상 아시나요..? 게다가 두꺼워서 이건 정말 겨울용이다 싶더라구요 ᴗ͈̥̥̥̆‸ᴗ͈̥̥̥̆ 모자 거의 완성해 가다가 너무 겨울st + 묘하게 어두운 느낌 때문에 결국 실을 다시 사기로 했어요!
모헤어를 써보니 너무 겨울스러운 느낌이 강해서 모헤어 소재는 포기하기로 했구요! 그렇다고 완전히 뺀건 아니고, 합사 실에 아이보리 모헤어를 일부 합해서 사용했어요. 오묘한 느낌이 나더라구요 (*’v`艸)゚+。.。+゚’゚+。.。+゚☆
[주문해본 실] 내돈내산 **
실을 주문한 사이트 링크를 올립니다! 만드는 사람에 따라 내고 싶은 분위기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합사실을 판매하는 사이트의 경우, 사장님들께 상세컷이나 분위기, 본인이 무엇을 만들 계획인지 말씀드리면 잘 설명해주시니까 주저말고 문의해보세요 ((*´ω`*)ノ
Wool Mohair 울모헤어 / 다루마 / 부피감 있는 모헤어 , 광텍감 있는 실 : 니트블러썸 (naver.com)
[시즌2] 팬시얀 계묘년 합사실 트위드실 특수사 코바늘실 검은토끼해 핑크 포장끈 : 실룩 (naver.com)
핑크글로우 합사실 특수사 뜨개질 뜨개실 위빙실 (한볼 30g) A-425 : 니티코 knitty co (naver.com)
아말피 합사 특수사 뜨개질 뜨개실 위빙실 (한볼 30g) A-411 : 니티코 knitty co (naver.com)
스윗크림 합사 특수사 소품뜨개질 뜨개실 위빙실 (한볼 30g) A-404 : 니티코 knitty co (naver.com)
고양이 모자 만드는 방법
마지막으로 고양이 모자 만드는 방법이나 도안이 궁금하실텐데요! 이 부분은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저도 아래 유튜브 보면서 했는데 조금 다른 점들이 있긴 합니다.
[다른 포인트]
1. 유튜브 선생님 결과물을 보면 고양이 귀가 뾰쪽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저는 양쪽으로 넓고 살짝 처진 고양이 귀를 갖고 싶어서 설명보다 6~8코 정도 더 늘려서 시작했어요!
2. 모자 마무리할 때 귀도리의 양 가쪽을 짧은뜨기로 감싸는데 그렇게 되면 매 단마다 다른 색상을 선정한 의미가 없어지는 것 같아서 이 부분은 생략하고, 부실해 보이는 부위에만 아이보리 모헤어로 짧은 뜨기 했습니다.
https://youtu.be/lxRXygMjx0w?si=vEajadVaxnXI310f
> 제가 말씀드린 부분 아시겠나요?? 취향껏 선생님 따라서 하시면 3시간 이내면 완성 가능합니다 ! (*’▽’)ノ^—==ΞΞΞ☆
결과물
그래서 결론적으로 어떻게 완성되었느냐가 가장 궁금하신 부분일 텐데요! 완성본은 아래 사진처럼 나왔습니다!
고양이 뒤도 적당히 루즈하게 있고, 색상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정말 다음 친구와 홍대나 하라주쿠갈 때 커플로 쓰고 다녀야겠다!라고 생각할 만큼 예쁘게 만들어져서 너무나도 만족했습니다.
모자 외에도 슈가슈가룬의 느낌을 주고싶어서 포토샵으로 일부 수정한 사진들을 이용해 TRAVEL WALLET에 붙일 수 있는 타드 스티커, 아이돌느낌의 피에르의 포카(포토카드), 편지지를 가장한 쇼콜라와 바닐라의 우정샷, 마지막으로 마계통신판매 주문서를 뽑아 함께 보냈습니다 ☆*:.。.꒰ঌ(*´꒳`*)໒꒱.。.:*☆ 히히 즐거워라 ~!
느낀점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기획할 때 상대가 뭘 좋아하는지, 무슨 분위기가 잘 어울릴지, 상대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고민을 하고 준비하는 과정이 너무 즐거웠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그래서 그런지 오히려 내가 선물을 받는 기분이었다고 할까..??
중간에 연속된 실패로 실값도 많이 버리고 소모했지만 그런 것들이 생각나지 않을만큼 결과물이 만족스러웠고 과정이 너무너무 즐거웠기때문에 아깝지 않았어요!! 혹시라도 고민하고 계신다면, 고양이 모자 만들어 쓰기 또는 선물하기 강추하는 바입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ㅎㅎ ♥*♡+:。.。 ⍤⃝。.。:+♡*♥ ♥*♡+:。.。 ⍤⃝。.。:+♡*♥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웃집 토토로 Paper Theater 제작 후기 (0) | 2024.05.13 |
---|---|
클래스101 ‘빅히트,SM,JYP 작사가가 알려주는 프로작사가가 되는 법’ 강의 (0) | 2024.05.12 |
바늘이야기 머플러 후기 (4) | 2024.04.27 |
토슈즈 키링 만들어 선물하기 (1) | 2024.04.23 |
오마모리 만들기 (0) | 2024.04.22 |